카톡상담
번호 149
제목

생리’와의 악몽, 여자는 이래서 힘들다

김모(25)씨는 생리가 시작되면 출퇴근길 지하철에서 서있기가 힘들 정도로 몸의 컨디션이 저하된다고 했다. 하루는 너무 힘들어 빈 노약자석에 앉았었는데 할머니, 할아버지가 승차해 자리를 비켜줬고 결국 지하철 문 앞에 쪼그리고 앉아 퇴근하며 눈물이 났다고 했다.

생리를 깜빡 잊어 낭패를 보는 경우도 종종 있다. 구토, 설사, 발열, 허리통증 등 심한 생리통으로 고생한다는 오모(29)씨는 한 번은 날짜를 깜빡하고 친구들과 여행에 나섰다가 생리통으로 여행을 망친 기억이 있다.

그녀는 “생리통을 고치려고 소문난 한약은 다 먹었지만 완치되지 않고 있다”고 했다.
장 모(39)씨는 생리때면 양이 많아 생리 기간에는 밖에 다니지 못할 정도다. 한 번은 지하철에서 모르는 여자가 옷에 생리혈이 묻었다는 말에 기겁을 하고 가까운 화장실에서 친구, 가족에게 전화를 걸어 옷과 속옷을 가져오게 해 해결한 적도 있었다.

장씨는 “그 이후로는 그 기간에는 회사에 속옷과 바지를 하나씩 더 챙겨 다니기도 한다”고 말했다.

생리혈을 배출하기 위해 계속되는 자궁의 수축운동이 원활하지 못하면 경우에 따라서 그 통증은 참기 힘들 정도로 육체적,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준다. 생리통이 심하다는 것은 생리불순이나 다른 자궁 질환에 노출되어 있다는 의미로도 여겨져 전문의를 찾아 진단받고 자궁건강을 회복하는 치료가 필요하다.
   
 
  409 [주름개선] 주름을 방지하고 다시 피부를 탱탱하게 만들어주는 밴드 'O…  
  408 [여드름] 미국 시장 철수한 ‘여드름약', 우리나라에서는?  
  407 [비만/다이어트] 커피 속 설탕이 당분 섭취 '주범 1위'  
  406 [건강관리] 오메가3·6·9 건강 기름칠하는 황금률을 지켜라  
  405 [여성질환] 부종에 대하여  
  404 [소아질환] 감기에 대하여  
  403 [소아질환] 동의보감에 따른 전통적인 육아법  
  402 [소아질환] 수유금기 (Contraindication of breast feeding)  
  401 [소아질환] 전통적인 모유 먹이기법  
  400 [비만/다이어트] 살 빼려면 향내 강한 음식 먹어라  
  399 [비만/다이어트] 살이 찌는 부위는 생활습관에 따라 다르다?  
  398 [한방성형] 매선침치료 주름 개선 효과 입증  
  397 [비만/다이어트] 유형별 뱃살빨리빼는법과 나만의 뱃살빨리빼는법 찾기!  
  396 [여드름] 여드름이 진화하면 '다발성 낭종'된다  
  395 [주름개선] 주름살을 없애는 손쉬운 방법 8가지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