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상담
번호 286
제목

머리속 피부 트러블, 정상 모발 수명 단축

계절 변화의 과정인 환절기에 우리의 피부는 나름대로 적응력을 키워 나가야만 한다.
겨울에는 좀더 두꺼운 보호막이 필요하고, 여름에는 좀더 재빠른 신진대사가 필요하게 된다.
물론 이런 변화과정에서 신속 한 대응을 하지 못하면 당연히 피부 기능상에 문제가 있는 것이다. 이제 다가올 무더운 여름을 기대하면서 한편으로 우리의 두피와 모발의 건강을 위해 좀더 세밀한 준비가 필요한 시기라고 볼 수 있다.

겨울 동안 우리의 두피 속에 내재되어 있던 각질속의 뾰루지들이 따스한 봄바람에 싹트기 시작하여, 여름의 뜨거운 태양 아래 땀과 피지를 내뿜으며 우리의 소중한 두피와 모발을 괴롭히는 계절이 다가 오고 있다.

겨우내 억제되었던 비듬과 가려움 그리고 괴로움은 더운 여름의 열기와 함께 극성을 부리는데 그 정도는 아주 참기 힘든 정도다. 그러나 이런 괴로움을 지니고도 어떻게 해볼 방법을 몰라 그대로 방치해온 경우도 많으며, 이런저런 방법을 사용해 보았지만 본인에게 맞는 정확한 관리법을 찾지 못한 경우도 많이 있다.

이렇듯 많은 현대인이 두피에 비듬, 가려움증, 모낭염 등을 지니고 있으면서 고민을 하지만 소극적인 관리로 인하여 완전한 개선을 보지 못하고, 여전히 머리카락에 가려져서 그대로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또 얼굴처럼 밖으로 피부가 드러나지 않아 소홀한 경우가 많다.
하지만 결코 그렇게 생각할 부분은 아니다. 패션의 완성은 헤어에서 마무리되고 건강한 헤어는 건강한 두피가 기본이 아닌가?

두피 트러블의 원인을 살펴보면 과다한 피지분비, 피부건조, 피부예민, 모낭충, 약물부작용, 스트레스 등이 있으며 또한 주변의 환경적 요소가 하나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이 두피의 트러블은 뾰루지, 염증, 비듬균의 이상 증식 형태로 나타나고 이 트러블의 원인으로 모근의 약화를 유발하여 결국에는 탈모로 이어진다는 것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이런 증상에 대해 여러 치료제나 방법이 소개되고는 있지만 광범위하게 효과를 발휘하지 못하고, 또한 재발할 경우 이전의 치료 과정에 대한 불신으로 자신의 손상 받는 두피를 그대로 지닌 채 시간을 낭비하는 경우도 쉽게 볼 수가 있다.

최근 대체 요법의 일종으로 두피의 세밀한 세정단계, 영양공급 과정을 통해 혈액순환과 두피활성화를 촉진시켜 두피의 근본적인 면역력 증강에 초점을 두는 자연치유방법이 두피 트러블의 완치에 접근하고 있다.
모발관리의 우선은 모발이 하나라도 더 건강할 때 지켜야 된다는 것을 있지 말자!
   
 
  409 [주름개선] 주름을 방지하고 다시 피부를 탱탱하게 만들어주는 밴드 'O…  
  408 [여드름] 미국 시장 철수한 ‘여드름약', 우리나라에서는?  
  407 [비만/다이어트] 커피 속 설탕이 당분 섭취 '주범 1위'  
  406 [건강관리] 오메가3·6·9 건강 기름칠하는 황금률을 지켜라  
  405 [여성질환] 부종에 대하여  
  404 [소아질환] 감기에 대하여  
  403 [소아질환] 동의보감에 따른 전통적인 육아법  
  402 [소아질환] 수유금기 (Contraindication of breast feeding)  
  401 [소아질환] 전통적인 모유 먹이기법  
  400 [비만/다이어트] 살 빼려면 향내 강한 음식 먹어라  
  399 [비만/다이어트] 살이 찌는 부위는 생활습관에 따라 다르다?  
  398 [한방성형] 매선침치료 주름 개선 효과 입증  
  397 [비만/다이어트] 유형별 뱃살빨리빼는법과 나만의 뱃살빨리빼는법 찾기!  
  396 [여드름] 여드름이 진화하면 '다발성 낭종'된다  
  395 [주름개선] 주름살을 없애는 손쉬운 방법 8가지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