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상담
번호 303
제목

갱년기 탈모관리 해주는 아내가 내조의 여왕!

모발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점점 줄어들게 되는 것을 가리켜 갱년기 탈모라고 부른다.

갱년기 탈모는 50대 이상의 장년기에 발생하는 것으로 두피와 모발에 노화가 오는 것으로 남성의 경우 전반적으로 머리숱이 줄어들면서 모발의 두께가 가늘어지고 정수리 부분이 휑해지게 되고 여성은 정수리 부분의 머리가 줄어든 다음 전체적인 머리숱이 줄어들게 되는 것이 특징. 무엇보다도 갱년기 탈모는 우울증과 같은 심리적인 상실감을 동시에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좋다.

Q. 갱년기 남성탈모는 어떤 증상이 있나요?

남성 갱년기탈모는 우선 기력이 떨어지고 머리카락이 전반적으로 빠지는 경향을 보입니다.

남성 갱년기탈모는 한방에서는 신장의 기능 약화를 원인으로 보는데 신장이 약해졌다는 것은 남성의 경우 정력이 약해졌다는 말과 일맥상통하기 때문에 갱년기 남성탈모가 오면 정력 감퇴가 동반될 수 있습니다.



Q. 남편이 갱년기 남성탈모로 의욕저하가 심각합니다, 어떤 치료법이 있을까요?

굵은 소금을 이용한 족탕이나, 반신욕도 몸 전체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것이 열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오래된 말기 탈모가 아니라면 두피열감은 내리고 두피상태를 맑고 건강하게 해주는 것만으로도 탈모증세가 호전될 수 있답니다.


Q. 갱년기 탈모, 자가진단법이 궁금합니다.

1. 손발이 차다. 2. 건성두피다. 3. 머리카락에 힘이 없다 4.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다. 5. 저녁이 되면 몸이 무척 피곤하다 6. 피부가 건조하다. 7. 빈혈 증상이 가끔 나타난다. 8. 가끔 우울할 때가 있다. 9. 다리에 힘이 없다 10. 식사 후에 자주 졸린다. 11. 머리카락이 가늘 다. 12. 짜증이 많이 난다. 13. 가끔 분노가 치민다. 14. 아침 발기가 힘들다. 15. 두피가 딱딱하다.

탈모증상이 있으면서 위 질문 중 해당사항이 5개 이상이면 갱년기 남성탈모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외모를 가꾸는 장식적인 기능을 모두 가지고 있는 모발을 꾸준히 관리해야 보다 젊고 활기차게 지낼 수 있는 만큼 갱년기 탈모는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409 [주름개선] 주름을 방지하고 다시 피부를 탱탱하게 만들어주는 밴드 'O…  
  408 [여드름] 미국 시장 철수한 ‘여드름약', 우리나라에서는?  
  407 [비만/다이어트] 커피 속 설탕이 당분 섭취 '주범 1위'  
  406 [건강관리] 오메가3·6·9 건강 기름칠하는 황금률을 지켜라  
  405 [여성질환] 부종에 대하여  
  404 [소아질환] 감기에 대하여  
  403 [소아질환] 동의보감에 따른 전통적인 육아법  
  402 [소아질환] 수유금기 (Contraindication of breast feeding)  
  401 [소아질환] 전통적인 모유 먹이기법  
  400 [비만/다이어트] 살 빼려면 향내 강한 음식 먹어라  
  399 [비만/다이어트] 살이 찌는 부위는 생활습관에 따라 다르다?  
  398 [한방성형] 매선침치료 주름 개선 효과 입증  
  397 [비만/다이어트] 유형별 뱃살빨리빼는법과 나만의 뱃살빨리빼는법 찾기!  
  396 [여드름] 여드름이 진화하면 '다발성 낭종'된다  
  395 [주름개선] 주름살을 없애는 손쉬운 방법 8가지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