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상담
번호 306
제목

우리 아이 탈모 치료, 참 쉽죠~ 잉?

 


초등학생 자녀를 둔 엄마들 사이에서 '아이를 특목고에 보내려면 초등학교 저학년 때부터 선행학습을 시켜야 한다.' 는 말이 있다. 올해 초등학교 2학년인 송정현(남 9세)군은 학교 수업이 끝나면 늦게까지 학원 수업을 받아야 하는 탓에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스트레스가 상당했다. 송군의 어머니는 안쓰럽긴 하지만 같은 반 아이들보다 공부 잘하는 아이가 되려면 어쩔 수 없이 강행군을 해야 한다는 입장. 그러나 아이에게 스트레스성 원형탈모증이 번지는 모습을 보고 깜짝 놀라 학원을 끊고 충한 영양섭취와 휴식을 취하게 해주었고 그 결과 다행히도 원형 탈모 증세를 가라앉힐 수 있었다.

내 아이가 벌써 스트레스성 탈모?

소아탈모가 나타나는 원인은 어린이들이 일찍 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 받게 되는 스트레스가 가장 큰 요인이다. 대부분의 아이들은 어느 정도의 외부적 충격과 환경변화를 충분히 흡수할 수 있지만, 스트레스 극복이 어려운 소아의 경우 탈모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는 것. 편식으로 머리카락 생성에 필요한 무기질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는 것도 소아탈모의 주된 원인인데 영양의 불균형은 탈모뿐 만 아니라, 원활한 성장을 방해하며, 나아가 정신적 문제로 까지 악화될 수 있다.
 
소아탈모는 주로 원형탈모의 형태로 나타나며, 계속 진행이 되면 전두 탈모로 이어지게 된다. 지루성 두피가 아닌 건성 두피일 확률이 높고 머리에 약간의 상열감이 있는 경우가 많다. 특히 아이들은 어른들처럼 표현을 자유롭게 하지 못하고, 스트레스의 정도에 대해서도 부모님이나 가족들이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기 때문에 간과되는 경우가 많아 더욱 유의해야 한다.

소아탈모, 몸과 마음의 치료로 봐야.

우리나라 교육환경에서 우리 아이들이 어떻게 스트레스 없이 살아갈 수 있겠는가? 때문에 외적 환경의 개선도 중요하지만, 보다 중요한 것은 외적인 요인을 이겨낼 수 있도록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만들어 나가는 게 한방에서 말하는 소아탈모에 대한 치료방법이다.

스트레스에 대응하는 몸의 상태를 이런 스트레스에도 견뎌낼 수 있게끔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필요한데 울체된 기혈을 풀어주고, 면역체계를 바로잡아 주어진 상황에서 인체가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몸의 정기를 회복시켜주는 것이다. 아이들은 어른에 비해 장부의 기운과 기혈이 맑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만 극복시켜 주면 소아탈모 치료의 예후는 오히려 좋은 편이다

소아탈모의 치료는 가장 중요한 관건이 두피나 모발치료가 아닌 몸과 마음의 치료라는 관점으로 임하는 것이 재발의 위험성도 낮추고 근본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더디지만 가장 빠른 길이다.

   
 
  409 [주름개선] 주름을 방지하고 다시 피부를 탱탱하게 만들어주는 밴드 'O…  
  408 [여드름] 미국 시장 철수한 ‘여드름약', 우리나라에서는?  
  407 [비만/다이어트] 커피 속 설탕이 당분 섭취 '주범 1위'  
  406 [건강관리] 오메가3·6·9 건강 기름칠하는 황금률을 지켜라  
  405 [여성질환] 부종에 대하여  
  404 [소아질환] 감기에 대하여  
  403 [소아질환] 동의보감에 따른 전통적인 육아법  
  402 [소아질환] 수유금기 (Contraindication of breast feeding)  
  401 [소아질환] 전통적인 모유 먹이기법  
  400 [비만/다이어트] 살 빼려면 향내 강한 음식 먹어라  
  399 [비만/다이어트] 살이 찌는 부위는 생활습관에 따라 다르다?  
  398 [한방성형] 매선침치료 주름 개선 효과 입증  
  397 [비만/다이어트] 유형별 뱃살빨리빼는법과 나만의 뱃살빨리빼는법 찾기!  
  396 [여드름] 여드름이 진화하면 '다발성 낭종'된다  
  395 [주름개선] 주름살을 없애는 손쉬운 방법 8가지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