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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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굶기+고된 운동=무식한 다이어트..뽀족한 요령은?

가장 효과적인 다이어트법을 찾기 위해서는 자신의 비만의 원인, 평소 생활습관을 분석해야 하며 무엇보다 다이어트에 성공한 후, 궁극적으로 생활패턴을 바꿔 비만으로부터 벗어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물론 균형잡힌 식단과 운동으로 꾸준히 관리하게 하는 것은 기본이다.

살 빠지는 웰빙 식단
색깔 다이어트 : 매끼마다 적어도 세 가지 컬러 이상의 음식을 섭취하는 방법이다. 신기하게도 각각의 음식 컬러는 영양소의 종류를 반영한다. 자주 먹는 음식들을 옐로·그린·브라운·레드 등 네 가지 컬러군으로 분류해보자. 매끼마다 적어도 3가지색 이상의 음식을 섭취하면 피부도 탱탱해지고 불필요한 군살도 빠지는데 도움이 된다.

색깔별 음식 차트
옐로 : 바나나, 옥수수, 치즈, 호박, 당근, 복숭아, 살구
그린 : 브로콜리, 오이, 완두콩, 피망, 키위, 청포도, 상추
브라운 : 곡물빵, 감자, 현미, 버섯, 견과류, 땅콩버터
레드 : 딸기, 포도, 사과, 블루베리, 고구마

오메가 다이어트
좋은 지방의 섭취는 오히려 살이 찌지 않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지방 함량이 지나치게 낮은 음식만 먹으면 몸 자체에서 지방을 만들어 내기도 한다. 따라서 지방을 구성하는 물질 중 하나인 오메가-3의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고 오메가-6 지방산과 포화지방산의 섭취를 줄이도록 한다.

오메가-3의 좋은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올리브유, 들기름, 닭살코기, 고등어, 꽁치, 갈치, 임연수, 참치, 냉이, 고사리, 쑥, 미나리, 아욱, 완두콩, 강낭콩, 두부, 두유, 된장, 견과류
살이 찌개 하는 지방이 풍부한 음식: 베이컨, 소시지, 내장류, 어란, 흰살 생선, 케이크, 파이, 튀김, 커피크림, 페이스트리 도넛


허벅지살 빼는 운동

 빨리 걷기, 누워서 자전거 타기, 똑바로 누워서 다리를 편채로 허벅지에 베개를 끼고 들었다 올렸다 하기, 기마자세 취하기


팔뚝살 빼는 운동

손끝을 하늘을 향하게 해서 팔을 수평으로 쭉 펴기, 손바닥을 마주대고 팔을 구부린 다음 머리 위로 올렸다 내렸다 7회씩 반복하기, 허리를 편 자세에서 가벼운 아령을 어깨와 수평으로 들었다 내렸다 30회씩 반복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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