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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 다이어트로 몸무게를 줄이는 방법

GI 다이어트로 몸무게를 줄이는 방법



GI 다이어트로 몸무게를 줄인다

GI(당 지수) 다이어트는 특정 음식을 먹었을 때 당 지수가 올라가는 정도를 나타낸 것.

GI 다이어트는 원래 당 조절을 위해 당뇨 환자들에게 쓰이던 프로그램인데, 체중 감량에도 효과가 있다. 2주차에는 1주차의 식단에 약간의 동물성 식품 을 섭취하면서 당 지수가 낮은 식품을 먹도록 하자. 생선, 우유, 달걀, 육 류는 먹어도 되지만 밀가루, 술, 탄산음료, 밀크커피는 역시 먹지 않도록 한다.

GI 가 낮은 식품 챙겨 먹기
오래된 감자 -> 금방 수확한 감자
신선한 햇감자가 오래 저장한 감자보다 GI가 낮다.

밥솥에 오래 넣어둔 밥 -> 금방 지은 밥
전기밥솥에 오래 넣어둘수록 GI가 높아지니 귀찮더 라도 그때그때 밥을 해 먹는다.


과일 통조림, 주스 -> 오렌지, 사과 등 신선한 과일
주스나 과일 통조림 등의 가공 식품은 생 과일보다 GI가 무척 높으니 신선한 과일을 먹는다.

크로와상 -> 잡곡빵
빵은 조리 과정에서 설탕이 많이 들어간다. 무설탕에 식이 섬유가 많은 잡곡빵을 조금 먹는 것이 낫다.


커피우유, 딸기우유 -> 저지방 흰우유
커피우유, 딸기우유는 칼로리가 높으니 한 잔에 100kcal인 저지방 우유를 마시는 것이 좋다.

Tip 다이어트할 때 갖고 다니면서 먹기 좋은 음식
다음 음식은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영양은 좋 아 간단하게 한 끼를 때울 수 있다. 다회용 용기에 넣어 갖고 다니 자.
방울토마토, 저지방 우유, 삶은 달걀, 삶은 감자와 고구마, 귤과 오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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