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드름의 잘못된 상식 바로잡기! [건강커뮤니티 > 건강 이슈정보] for Mobile


[여드름] 여드름의 잘못된 상식 바로잡기!

청아연한의원 조회 : 2,168
잦은 세안으로 여드름 뿌리뽑기? NO!

흔히 여드름 피부는 지성이 많기 때문에 깨끗이, 자주 씻어 줘야 한다는 선입견이있다. 하지만 너무 과다한 세안은 원래 피부에 불필요한 자극을 주기 때문에 더욱건조하게 할 뿐 아니라 피부에 손상을 줄 수 있다. 따라서 아침, 저녁 두 번 세안하는것으로 박박 문지르지 말고, 물로 찰싹찰싹 올려 주는 동작으로 5~6번 헹구어 주는습관을 유지하도록 한다.

여드름 전용 화장품, 반드시 사용해야 하나? NO!

여드 름 전용 화장품은 알코올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오히려 피지분비를 유발할 수 있다. 여드름 때문에 고민이라면 화장품 선택에 더욱 신중을 기울여야하는데, 가장 정확한 방법은 소량으로 패치테스트를 한 후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따라서 여드름피부는 코메도제닉 성분이 들어간 크림타입의 화장품은 피하고 샘플을일주일 정도 사용해 보고 이상이 없을 경우에 꾸준히 사용하도록 한다.

자외선 차단제는 절대로 사용하지 않는다? NO!

여드름 피부도 자외선 차단제 사용은 1년 사계절 하루도 빠짐없는 필수 항목이다.

단, 워터푸르프 자외선 차단제는 오일리한 성분이 강하기 때문에 모공을 막아 여드름을악화시키고, 자외선 차단 지수가 지나치게 높은 제품 또한 화학성분이나 미네랄 성분이많이 함유되어 있어 여드름을 더욱 심하게 만들 수 있다. 따라서 일반인보다는 차단지수가 낮은 것을 쓰되 반드시 오일프리와 non-comedogenic 이라고 표시 되어 있는것을 확인한 후 사용한다.

찜질방에서 피지 말리기? NO!

사 우나나 찜질방은 온열 작용으로 인해 땀이 나게 되면서 피부가 깨끗해지는 착각을일으킬 수 있지만 너무 자주 이용하면 유수분 균형이 파괴되고 보호 기능이 약화되면서피부결이 더 거칠어질 수 있다. 특히 얼굴에 열이 나게 하므로 여드름은 더욱 악화된다.

여드름 피부라면 사우나나 찜질방은 금물, 목욕 후에는 스킨이나 로션을 통해 반드시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준다.

건강 이슈정보

분류
Total 409 RSS
List
 1  2  3  >  >>

전화상담 요청하기

- -

원하는 시간에 상담전화를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이용자 동의사항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