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공축소는 미용외에도 피부건강에 필수 [건강커뮤니티 > 건강 이슈정보] for Mobile


[모공잡티흉터] 모공축소는 미용외에도 피부건강에 필수

청아연한의원 조회 : 3,101

넓어진 모공을 다시 다시 축소시켜준다는 것은 미용적인 측면에서 뿐만이 아니라 모공이라는 한 인체 부속기관의 기능을 원활히 수행하게 한다는 측면에서 반드시 필요한 일이다. 

모공은 사춘기 이후 호르몬의 영향으로 피지선의 활동이 왕성해져 분비되는 양이 많아 배출 통로가 자연적으로 커지면서 넓어진다. 또한 분비된 피지와 각질 등이 정상적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모공 속에 정체, 장기간 축적되면 염증성 여드름을 유발하고 모공이 넓어지는 원인이 된다. 

세안시 화장 잔여물과 피지가 모공이 남아있기 쉬워 얼굴이 거무칙칙하게 보일 뿐만 아니라, 나이들어 보이게 된다.

그간 넓어진 모공으로 고생하는 사람이 많았음에도, 속시원한 해결방법은 없었다.

일단 모공이 넓어지면 다시 아기피부처럼 모공이 보이지 않는 상태로 되돌릴 수는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모공이 넓어지는 원인, 즉 피지선과 모공의 관계와 특성을 생각해보면, 현재 모공이 넓은 사람은 앞으로도 계속 더 모공이 넓어질 것이고 또한 피부노화가 진행되면서 모공확장은 피부 늘어짐과 함께 더 악화될 것이 분명하기 때문에, 모공축소는 절대로 포기하여서도 안 되는 문제이다.

물론 일단 눈에 구멍이 보일 지경으로 넓어져버린 모공을 100% 안보이게 메꿔주길 바란다면 지나친 욕심이다. 하지만 모공이 더 이상 넓어지는 것을 예방하고, 늘어진 모공입구의 탄력을 회복시키며, 모공을 지금보다 축소·개선해 주는 것은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치료와 관리로써 가능하다.

건강 이슈정보

분류
Total 409 RSS
List
 1  2  3  >  >>

전화상담 요청하기

- -

원하는 시간에 상담전화를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이용자 동의사항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