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 공공의 적, 블랙 헤드를 제거 하자 [건강커뮤니티 > 건강 이슈정보] for Mobile


[피부정화] 피부 공공의 적, 블랙 헤드를 제거 하자

청아연한의원 조회 : 1,866
여드름은 대부분 청소년기의 사춘기가 시작할 무렵 발생하기 시작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춘기 때 많은 여드름이 생겨서 이 여드름은 청춘의 전유물이라고 불려질 정도였다. 하지만 요새 들어서 이러한 상황은 많이 변하고 있다. 최근 여드름이 발생하는 경우를 보면 예전에 비해 연령대의 폭이 매우 넓어진 것을 확인 할 수가 있다. 20대는 물론 30대가 넘는 사람들에게까지 여드름이 발생하곤 하는데 이러한 일들이 발생하는 이유는 현대인들의 생활습관, 그리고 주위 환경과 매우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사회생활로 인한 스트레스,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는 환경오염, 무분별한 화장품과 외용제 사용, 잘못된 식습관 등이 예전 보다 급속도로 증가한 성인 여드름의 원인이 된다고 할 수 있다.
 
급속도로 발생하는 성인 여드름을 막기 위해서는 먼저 여드름의 발생 원인이 되는 자신의 잘못된 생활 습관과 식습관, 그리고 각종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환경을 조금이라도 개선 시켜줘야 한다. 그렇다면 이러한 성인 여드름을 예방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다음과 같은 예를 통해 한번 알아보자.

1. 세안을 꼼꼼히 하자.
여드름을 예방하는 방법 중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청결한 세안 습관이다. 되도록이면 이중 세안을 해주고 외출하고 돌아온 뒤에는 반드시 세안을 하는 것을 잊지 말자. 그리고 여드름 피부를 가지고 있다면 자극성이 있는 비누와 화장품은 피하는 것이 좋다.

2. 여드름을 방치 하지 말자.
많은 사람들이 여드름을 그대로 놔두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하는데, 꼭 그렇지만은 않다. 여드름을 그대로 놔두게 되면 화농성 여드름으로 발전해 흉터를 유발하므로 여드름이 악화됐다고 생각되면 즉시 전문가와 상담 후 병원에서 치료하는 것이 좋다.

3. 무작정 여드름을 짜내지 말자.
여드름이 생겼다고 해서 무조건 짜내기만 하면 세균 감염에 의한 염증이 생길 확률이 높다. 이 염증은 가라앉는다 해도 평생 지워지지 않는 흉터를 동반할 수도 있으므로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 후 병원에서 짜내는 것이 좋다.

4. 술과 담배를 자제 하자.
술과 담배는 피부에 각종 독성물질을 전달해 여드름뿐만 아니라 각종 피부트러블을 유발하게 되는 원인 된다. 여드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술과 담배는 피해야 하며 여드름 피부를 가진 사람이라면 절대로 금해야 한다.

5. 잘못된 생활 습관과 식습관을 바로잡자.
불규칙한 수면은 각종 호르몬 분비의 장애를 초래하고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피지의 분비를 활성화 시킨다. 인스턴트 식품을 주로 섭취하는 식습관도 과도한 피지 분비를 유도하므로 불규칙한 생활 습관과 식습관을 바로 잡는 것이 여드름을 조기에 예방 할 수 있는 효과 적인 방법이다.

성인에게 여드름이 발생하면 흉터뿐만 아니라, 모공도 늘어나게 된다. 그리고 피부의 탄력이 급속도로 떨어져서 피부의 노화가 촉진되므로 젊고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고 싶다면 올바른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유지해서 여드름을 조기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드름은 더 이상 청춘의 전유물이 아니기에 방심하지 말고 항상 관리해나가도록 하자.

건강 이슈정보

분류
Total 409 RSS
List
 1  2  3  >  >>

전화상담 요청하기

- -

원하는 시간에 상담전화를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이용자 동의사항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