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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살 어려보이는 두피 관리법!!! [건강커뮤니티 > 건강 이슈정보] for Mobile


[두피탈모] 10살 어려보이는 두피 관리법!!!

상담실 조회 : 1,571
- 탈모 예방을 위한 두피 관리 10계명


1. 두피의 청결을 유지한다.
    : 더 빠질까봐 감기를 주저 하다가는 두피에 노폐물이 쌓여 역효과를 보게 된다.  정상 두피는 이틀에 한번, 지성 두피는 매일 샴푸 해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2. 하루 두 번 5분 이상 머리를 숙여서 거꾸로 빗질을 한다.
    : 모발이 더 빠질까봐 빗질을 주저하는데 실제로 혈액순환을 촉진해 두피에 좋다.  
   
3. 자신의 두피 상태에 맞는 천연 샴푸를 이용한다.
    : 두피가 좋지 않다면 화학 성분이 함유된 제품보다 천연 성분의 제품이 좋다.

4. 헤어용 트리트먼트 제품은 모발 끝부분에만 사용한다.
    : 두피용이 아닌 이상 두피에 남았을 때 두피 염증을 일으켜 탈모의 원인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거나 두피에 닿지 않게끔 모발 끝부분만 사용한다.

5. 하루 중 5분씩 세 번 정도 두피 마사지를 해준다..
    : 두피 마사지는 목과 어깨의 피로를 풀어주고 신경안정과 혈액순환을 촉진해 탈모를   예방하기 때문에 꾸준히 하면 많은 도움이 된다.

6. 식물성 단백질과 해조류, 과일, 야채를 충분히 섭취한다.

    : 단백질과 무기빌, 비타민, 미네랄은 모발을 성장시키는 역할을 하며 콩, 검은깨, 찹쌀, 두부, 우유, 달걀, 녹차 등을 충분히 섭취하면 탈모에 좋다.

7. 어깨, 목 자세교정 운동을 하루에 5분씩 3번 해준다.
    : 교정 운동으로 신체 밸런스를 맞춰주면 몸 전체가 건강해지며 두피로 가는 기의 흐름 이 원활해지고 혈액순환이 촉진되어 탈모에 많은 도움이 된다.

8. 가슴이 답답하게 느껴질 때는 깊은 복식 호흡을 한다 .
    : 복식 호흡은 스트레스를 해소해 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한다.

9. 복부 마사지를 틈틈이 실행한다.
    : 탈모 환자의 70%는 소화 장애나 변비 증상을 보인다. 복부 마사지는 소화기 장애로  인한 영양장애 성 탈모에 도움이 되며 노폐물 배출을 도와 건강 유지에 좋다.    

10.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규칙적으로 식사한다.
    : 수면 부족과 영양 부족은 탈모의 요인이 된다. 적어도 하루에 5시간 이상 수면을 취 하고 규칙적인 식사를 통해 위와 장등 소화기의 기능을 좋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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