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올바른 이 닦기 '회전법' 잇몸에서 치아 씹는 면 향해 쓸어내리듯 [건강커뮤니티 > 건강 이슈정보] for Mobile


[구강질환] 올바른 이 닦기 '회전법' 잇몸에서 치아 씹는 면 향해 쓸어내리듯

상담실 조회 : 3,444
배너

칫솔질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각자의 치아 상태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대한구강보건협회와 미국치과의사회에서 가장 널리 추천하는 방법으로 '회전법'이 있다.

칫솔의 강모를 잇몸 깊숙이 치아 가로방향과 평행하게 위치시켰다가 치아의 씹는 면을 향해 칫솔을 잡은 손목에 힘을 가해 돌리면서 쓸어내는 동작을 취하는 방법이다.

세부적인 이 닦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먼저 빠뜨리는 곳 없이 골고루 닦기 위해 치아의 부위를 나누어 순서를 정한다. 치아 면의 바깥쪽을 먼저 닦는다. 오른쪽 위 어금니->위 앞니->왼쪽 위 어금니->왼쪽 아래 어금니->아래 앞니->오른쪽 아래 어금니 순이다.

같은 순서로 치아 면 안쪽 부위를 닦고, 치아의 씹는 면을 닦아준다.

칫솔을 잇몸에 기울여 잇몸에서 치아 쪽으로 쓸어낸다. 다음 부위로 갈 때 치아에서 칫솔을 떼어 잇몸이 마모되는 것을 방지한다.

앞니의 안쪽은 칫솔을 직각으로 세워 아래위로 쓸어준다. 마지막으로 혀를 닦아준다. 너무 세게 하면 혀에 상처가 생길 수 있으므로 부드럽게 닦아준다.

칫솔은 통풍과 건조가 잘되는 청결한 곳에 칫솔 간 서로 접촉되지 않도록 해 보관한다.

정확한 칫솔질은 음식찌꺼기와 플라크를 제거하여 충치와 잇몸병을 예방해 준다. 하지만 칫솔질만으로 완벽한 관리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치실, 치간 칫솔, 혀 세척기 등을 적절히 사용하는 게 좋다.

건강 이슈정보

분류
Total 409 RSS
List
 1  2  3  >  >>

전화상담 요청하기

- -

원하는 시간에 상담전화를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이용자 동의사항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