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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성공했는데…종아리 근육은 그대로? [건강커뮤니티 > 건강 이슈정보] for Mobile


[비만] 다이어트 성공했는데…종아리 근육은 그대로?

청아연한의원 조회 : 1,856
매일 같이 줄넘기를 몇 천번씩 강행하여 한달 만에 10kg을 감량한 A씨. 살을 빼겠다는 의지 하나로 줄넘기를 강행했지만, 10kg 감량과는 별개로 또 다른 고민이 생겼다. 다리를 많이 쓰는 줄넘기를 한 후, 다리를 충분히 풀어주지 않아 다리 근육이 심하게 도드라지게 된 것이다. 여름 철 특히 종아리 노출이 많은 A씨는 다시 한번 올바른 종아리 운동법을 확인하고 계획에 돌입했다.

종아리뿐만 아니라, 인체를 이루는 어느 부위든 운동을 하면 지방층은 줄어들고 근육이 늘어나며 살이 빠진다. 그러나 문제는 종아리는 원래 인체 부위 중 지방층이 두껍지 않은 부위라는 것이다. 그렇다 보니 쉽게 근육이 붙어 다리 모양이 매끄럽지 않고 울룩불룩한 상태가 되어버리기 쉽다.

다리를 많이 써야 하는 줄넘기와 걷기 등 유산소 운동은 다이어트에는 최적의 운동이지만, 다이어트와 병행할 때, 다리 근육이 생기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그렇다면 운동 후 다리 근육을 풀어 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 운동 후 다리 근육 정리하는 법

▶ 벽에 다리 붙이기
가 능하면 종아리를 최대한 벽에 가까이 붙인다. 90° 가까이 붙이는 것이 효과적이나 다리에 경련이 올 경우 80° 정도로 붙이는 것도 괜찮다. 이 동작을 10분에서 25분 정도 반복하면 종아리에 몰려있던 혈액이 순환되면서 부종이 빠지게 된다.

▶ 다리 스트레칭
양 팔을 뻗어서 벽에 붙이고 한쪽 발은 벽에 가까이, 한쪽 발은 등 뒤에 두고 앉았다 일어나는 동작을 양 발을 번갈아 하면서 다리 뒷 근육을 충분히 늘려준다.



▶ 종아리 주무르기
항 상 운동이나 스트레칭을 하고 나면 반드시 부종과 근육이 집결되어 있는 종아리 뒤쪽을 마사지 해준다. 역시 혈액순환을 돕고 다리에 적당한 자극을 주어 근육이 가라앉도록 도와준다. 단, 때리는 자극으로는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니, 주무르거나 마사지를 하도록 한다.

만약 위와 같은 방법으로도 다리가 정리되지 않아 걱정이 된다면, 가까운 종아리클리닉에서 매근한 종아리 시술을 받을 수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장비를 활용한 시술법들이 많아 자신에게 맞는 시술을 잘 선택하면 흉터나 부작용 없이 예쁜 다리를 가질 수 있다.

‘몸짱’이라는 것은 단지 살을 뺀다는 것만으로는 얻을 수 없는 칭호다. 아무리 날씬하다 하더라도, 여성미를 한껏 뽐낼 수 있는 다리를 가꾸지 않으면 어렵지 않을까. 매끈한 다리로 올 여름 몸짱으로 거듭나 보는 것은 어떨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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