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유먹고 자란 아이 'IQ' 높다 [건강커뮤니티 > 건강 이슈정보] for Mobile


[소아가족] 모유먹고 자란 아이 'IQ' 높다

청아연한의원 조회 : 1,703

모유수유로 자란 아이들이 우유를 먹고 자란 아이들에 비해 더욱 영리한 것으로 나타났다.
6일 캐나다와 벨로루시 연구팀이 '일반정신의학지'에 발표한 벨로루시내 1만4000명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한 연구결과다.

참여 아동의 절반가량은 출생 후 모유만을 섭취하도록 권장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연구결과 모유수유를 오래하고 모유수유시 우유를 섞어 먹지 않은 아이들이 지능지수가 더욱 높았다.

출생 후 3개월 모유수유를 권장 받은 아이들의 73%가 모유수유를 한 반면 이 같은 권고를 받지 않은 아이들은 단 60%만이 모유수유를 하고 있었다. 또한 이 같은 비는 생후 6개월에는 각각 50%, 36%로 나타났다.

연구결과 이 같이 모유을 먹이도록 권장받은 아이들이 6살 반이 됐을 때 지능지수가 5% 가량 높고 학습 능력 역시 더욱 뛰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이번 연구에서 모유수유를 더욱 오래시키고 모유만을 먹인 엄마들은 우유를 먹인 엄마들에 비해 더욱 영리하고 아이에 대한 애정과 관심이 더 크며 아이와의 교감 역시 더욱 풍부한 것으로 밝혀졌다.

특히 이 같은 엄마들이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는 시간이 더 길고, 아이와 더욱 많은 시간을 보내며 아이와 더욱 많이 놀아주는 것으로 조사됐다.

과거 연구결과 모유수유로 자란 아이들이 귀나 위장관, 장 등에 감염질환이 더 생기고 소화장애, 피부질환, 알레르기나 고혈압, 비만, 당뇨가 덜 생기는 등 더욱 건강한 것으로 나타난 바 있다. 이번 연구결과와 더불어 모유수유가 건강 및 아이들 지능에 크게 이로운 것으로 확인됐다고 연구팀은 밝혔다.

건강 이슈정보

분류
Total 409 RSS
List
 1  2  3  >  >>

전화상담 요청하기

- -

원하는 시간에 상담전화를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이용자 동의사항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